대학소개
학과소개
학사안내
입학안내
대학생활
서간광장
산학협력
사이트맵닫기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대학소개



서울여자간호대학교는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품격있는 간호사를 배출하겠습니다.


김숙영 총장님 사진

본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대학은 70년 전 국민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일념으로 간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급격한 교육환경의 변화에도 오로지 우수한 간호인력을 양성하겠다는 굳은 의지로 현재까지 단과대학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만 이천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한 명실상부한 최고수준의 간호대학입니다.

우리가 지금 살아가는 사회는 초고령사회로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가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으로 의료분야에도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사회는 기술의 발달이 확산됨에 따라 인간만이 제공할 수 있는 따뜻하고 배려심있는 ‘돌봄’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며 따라서 간호사의 활동영역도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

이에 우리 대학은 미래환경에 대비한 간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간호학 뿐 아니라 교양과목을 중시한 인성교육을 강화하여 적극적인 태도와 도전정신을 배양한 품격있는 간호사를 배출하겠습니다. 또한, 타 대학들과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며 스마트 교육환경을 구축함으로써 대학의 질적 내실을 강화하겠습니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 교직원 모두는 대학설립의 초심을 잊지 않고 한마음으로 대학발전을 위해 매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총장
김숙영



정보담당자정보
정보담당부서 : 부속실     -  전화번호 : 02-2287-1760     -  수정요청 : webmaster@snjc.ac.kr    -  최종확인일 : 2024.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