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학과소개
학사안내
입학안내
대학생활
서간광장
산학협력
사이트맵닫기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대학생활



총학생회 소개

서간인의 자치권 향상을 위한 기관입니다.

꿈을향해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메아리 제31대 해울림 총학생회

존경하는 서울여자간호대학교 학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함께 성장하는 꿈의 공간 제35대 리 논 총학생회입니다.

총학생회는 학우 여러분들이 학교를 다니면서 꿈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옆에서 항상 지지하고 북돋아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의미를 담아 제35대 총학생회 이름은 영어로 ‘기대다, 의지하다’라는 뜻을 가진 ‘Lean On’을 발음하여 만들었습니다. 리논은 학우 여러분들과 함께 걸어 나가며 항상 곁에서 의지할 수 있는 총학생회가 되겠다는 다짐을 담았습니다. 그리고 학우 여러분들과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며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아 슬로건은 ‘함께 성장하는 꿈의 공간’으로 정하였습니다. 제35대 리 논 총학생회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학우 여러분들께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항상 옆에서 지지하겠습니다.

저희의 모토는 ‘기대어 나눌 수 있는 ; LEAN’입니다.

L ; Listen (귀 기울이다)

세종대왕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는 것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여, 전국 각지의 상소문을 직접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백성과 신하의 의견을 직접 들으며 더 나은 나라를 만들기 위해 힘을 썼습니다. 결과적으로 백성들이 불편해하고 어려워하는 한자 대신 한글이라는 글자를 창조하셨습니다. 이처럼 경청은 더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굉장히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제35대 리 논 총학생회는 학우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더 나은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또한, 의견을 듣고 수용하여 불편한 점은 개선하고 좋은 점은 더 좋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학교가 학우 여러분들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꿈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항상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E ; Earnest (진심 어린)

신위만 사본[信爲萬事本]은 ‘믿음은 모든 일의 근본’이라는 뜻을 담은 사자성어입니다. 어떤 일을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믿음입니다. 무엇이든 거짓이 아닌 진심으로 다가가는 것이 믿음이 깊어지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작은 것에서부터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 성실히 일하겠습니다.
제35대 리 논 총학생회는 진심이 드러나는 말과 행동으로 학우 여러분들에게 먼저 다가가겠습니다. 더불어 신뢰를 쌓아가 항상 믿음을 주는 총학생회가 되겠습니다.

A ; Active (적극적인)

빌 게이츠는 ‘성공은 적극적인 노력의 산물’이라고 말했습니다. 개인의 성공뿐만 아니라 모두의 성공을 원한다면, 모든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마음가짐은 필수로 동반되어야 합니다. 또한, 적극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함으로써 모두가 성장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35대 리 논 총학생회는 학우 여러분들의 학교생활이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행동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학우 여러분들께서 주시는 질문과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개선하기 위해 계획하고 실천하는 총학생회가 되겠습니다.

N ; Necessary (필요한)

학교에서 학우 여러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불편한 부분을 알고 해결해주는 누군가라고 생각합니다. 조선시대 암행어사들은 임금을 대신하여 자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백성들의 삶을 헤아렸습니다. 이처럼 필요한 부분을 채워 줄 수 있는 사람이 주변에 있다는 것은 학우 여러분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사람이 존재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제35대 리 논 총학생회는 학우 여러분들의 학교생활에서 필요한 부분을 찾아 계속해서 고쳐나가겠습니다. 누구보다도 학우 여러분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깊이 생각하겠습니다. 더불어 학교생활에 있어서 기대어 나눌 수 있는 존재가 되도록 노력하는 총학생회가 되겠습니다.

학우 여러분

저희 제35대 리 논 총학생회는 항상 학우 여러분들의 곁에서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총학생회라는 버팀목을 학우 여러분들께서 믿고 의지할 수 있게 늘 노력하고 성장하겠습니다. ‘기대어 나눌 수 있는 ; LEAN’이라는 저희의 모토처럼 학우 여러분들과 저희 총학생회가 서로 의지하며 각자의 꿈을 향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제35대 리 논 총학생회는 학우 여러분들이 꿈을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함께할 것입니다. 그리고 과정에서 학우 여러분들이 믿고 기대어 나눌 수 있는 존재가 되겠습니다. 학우 여러분들의 밝게 빛날 미래를 향해 노력하는 저희 총학생회에게 많은 의견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총학생회 다음 카페, 총학생회 페이스북에는 학우 여러분을 위한 유용한 자료들과 친목 도모를 위한 장이 마련되어있습니다.
학우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 바랍니다!

깜짝광고! 매년 초, 총학생회에서는 1년간 사업을 함께 꾸릴 차장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열정과 패기가 가득한 당찬 새내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다음카페 방문하기 go 서울여자간호대학 facebook go

조직도

조직도

* 매년초마다 차장단을 뽑아 사업을 같이 진행하고 있답니다. 관심있고 패기있는 당찬 새내기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교내 장학금: 집행국, 소개로 구성된 표
집행국 소개
문화기획국 다양한 문화 사업으로 학우들의 대학생활을 더욱 보람차도록 이끌어주는 집행국입니다. 총학생회 주관 아래 진행되는 행사에 포스터 및 현수막, 스티커 제작을 통하여 행사의 분위기를 고양시킬 뿐만 아니라 학우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무국 1년 사업의 예산과 결산을 담당하는 집행국입니다. 매 학기마다 학우들이 납부한 학생회비로 총학생회 주관 아래 이루어지는 모든 사업의 예산과 결산을 담당합니다. 또한 교내 카페 가격 할인과 경제 관련 지식을 제공하고 정기총회를 통해 깨끗한 예산 집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대사업국 학내, 외 교류를 통해 학우들을 위한 새로운 사업을 시도하는 집행국입니다. 외부 행사나 단체에서 진행하는 활동 등 다양한 연대를 통하여 학우들의 적극적인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보국 학내, 외 학우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집행국입니다. 학우들의 더 나은 학교생활을 위해 외부 봉사활동 등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알리고 학우들과의 교류가 가장 활발한 곳입니다. 또한 카페와 sns를 통해 학우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환경국 학내의 학생 복지와 학습 환경의 증진을 담당하는 집행국입니다. 총학생회 카페 및 열람실 환경 조성과 게시판 관리를 통하여 원활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보담당자정보
정보담당부서 : 총학생회     -  전화번호 : 02-2287-1784     -  수정요청 : webmaster@snjc.ac.kr    -  최종확인일 : 2019.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