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학과소개
학사안내
입학안내
대학생활
서간광장
산학협력
사이트맵닫기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학과소개



간호학과

서간인이 추구하는 간호학에 대한 교육목표 및 프로그램 학습성과입니다.

간호학과 교육목표 및 프로그램 학습성과 (2023학년도 이후 입학생)

이수구분, 교과명, 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으로 구성된 표
간호학과 교육목표 간호학과 프로그램 학습성과 4주기 한국간호교육평가원 학습성과
1 다양한 학문 분야의 지식을 통합하여 간호실무에 적용한다. 1 다양한 학문분야의 융합지식 및 연구기반 지식을 응용한다. 1 간호학문과 다양한 학문 분야의 지식을 응용한다.
2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근거에 기반하여 전인적 간호를 제공한다. 2 임상추론을 통해 간호상황에 적합한 전인적 간호를 제공한다. 2 임상추론을 통해 간호상황에 적합한 간호를 제공한다.
3 보건의료체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인구집단건강 증진을 도모한다. 3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인구집단의 건강을 관리한다. 3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인구집단 건강을 관리한다.
4 간호윤리 준수 및 간호 전문직관을 수립한다. 4 법과 윤리에 따라 간호를 수행한다. 4 법과 윤리에 따라 간호를 수행한다.
5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안전한 간호를 수행한다. 5 안전한 간호수행과 질 향상 원리를 적용한다. 5 안전과 질 향상 원리를 적용한다.
6 보건의료 전문분야 간 소통과 협업능력을 증진한다. 6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활용한다. 6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 협력한다.
7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 협력한다.
7 개인과 전문직 발전을 위한 리더십을 함양한다. 8 개인과 전문직 발전을 위한 리더십을 개발한다. 7 개인과 전문직 발전을 위한 리더십을 개발한다.
8 디지털 환경에서 최신 보건의료기술을 활용한다. 9 정보통신과 최신 보건의료기술을 활용한다. 8 정보통신과 최신 보건의료기술을 활용한다.
9 글로벌 보건의료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정보담당자정보
정보담당부서 : 교무처     -  전화번호 : 02-2287-1772, 1043     -  수정요청 : webmaster@snjc.ac.kr    -  최종확인일 : 2023.08.28